HOME  |  COVER  |  NOTICE  |  TAG  |  KEYWORDS  |  ADMIN

DIVORCE    REVIEWS
이혼무료법률상담센터
FREE DIVORCE COUNSELING AND DIVORCE LAWYER & DIVORCE LAWYER'S OFFICE





















이혼시의 모기지 상환이 문제를 생각하기 전에 다음의 두 가지 지식을 확인해야합니다.

첫 번째이지만, 잘, 부인에게 "모기지를 절반 부담하라."라고 주장하는 남편이 있습니다 만, 금융 기관의 허락이없는 한 모기지의 절반을 부인 바꿔 수없는 것입니다 하 애당초, 생소한 사람이되는데 주택 및 모기지를 공유하는 것도 이상한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주택 및 모기지 이혼하는 부부간에 공유하는 것은 아니라 부부 중 하나가 전부라는 것입니다 .

두 번째이지만 주택은 부인에게 모기지는 남편에게 귀속된다는 같이, 주택과 주택 담보 대출이 부부 분이 속하는 형태로 나누는 것은 보통 없습니다. 왜냐하면 주택에 살지 않는 남편이 생소한 사람이 될 사모님을 위해 모기지를 지불하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만일 그렇게 분배해도 부인은 생소한 사람이 된 남편 체납하여 집을 잃어 버리게 될 위험에 노출되어 계속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택 담보 대출 인 금융 기관이 납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택 및 모기지는 보통 세트로 부부 중 하나에 귀속됩니다 .

이 두 지식을 전제로 한 데다가, 남편이 모기지 주 채무자 부인이 모기지 연대 보증인라는 전형적인 경우 이혼에 즈음하여 모기지 상환은 어떻게되는지에 대해서 ① 주택과 모기지가 지금까지대로 남편에게 귀속 된 상태에서 부인이 집을 떠나, ② 주택 및 모기지을 부인 측 (사모님과 사모님의 친족)에 이전하고, 남편이 집을 떠나, ③ 주택 판매하고 아울러 모기지를 처리하고 남편도 부인도 집을 떠나, 라고 크게 3 가지 경우로 나누어 생각합니다.

①의 경우는 남편이 지금처럼 주로 채무자로 모기지를 상환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부인은 일반적으로 생소한 사람이되는 남편의 모기지에 대해 연대 보증인을 계속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남편은 금융 기관의 양해를 얻어 남편 쪽 친척 중 에서 새롭게 자력있는 연대 보증인을 세울 수 있습니다 .

②의 경우는 만약이 방법이 정말 실현된다면 이혼 후 부인 측이 모기지를 상환 할 수 있습니다. 단,이 방법을 실현하려면 사모님 측이 모기지 심사에 통과 할 필요가 있고, 또한 부인 측에서 새로운 연대 보증인을 세울 것을 금융 기관으로부터 요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③의 경우는 (A) 주택의 현재 가격이 모기지보다 상회하는 경우와, (b)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 (이른바 오버 대출의 경우) 로 나누어 생각합니다.

(가)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주택을 매각하고 매각 대금의 일부를 모기지 상환에 충당 함께 주택 담보를 풀고 주택의 등기 명의를 새 주인으로 이동합니다. 즉, 매각 대금으로 주택 대출을 상환하는 것으로, 연대 보증 채무도 삭제되므로 상환이 문제가 될 수는 없습니다 .

문제는, (b)의 경우입니다.
잘, "주택을 팔아 매각 대금을 모기지 상환에 충당 남은 모기지를 돌려 계속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만, 그것은 달콤한 아닐 수 없습니다.

금융 기관은 담보 대출이 무담보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주택의 매각 대금과 남은 모기지과의 차액을 매각시 상환 할 것을 요구합니다 . 그래서 이 차액을 부부 중을 제공하는 것인가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어느 한쪽이 다른 쪽보다 많은 차액을 제공 할 수 많지만 나중에 다른 그 정산을 요구해도, 정산에 응하지 않을 우려가 있으므로 옥신각신 쉬운 라고합니다.

부부가 이러한 문제를 클리어하고 차액을 준비 할 때 주택의 매각과 모기지 상환 있으며, 연대 보증 채무도 사라지게됩니다.

이상과 같이 이혼의 모기지 상환은 다양한 변형이 있고, 권리 관계의 처리를 잘못 않고해야합니다.
무료이혼법률상담
RECOMMEND
CATEGOR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