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VER  |  NOTICE  |  TAG  |  KEYWORDS  |  ADMIN

DIVORCE    REVIEWS
이혼무료법률상담센터
FREE DIVORCE COUNSELING AND DIVORCE LAWYER & DIVORCE LAWYER'S OFFICE





















연금 분할은 무엇일까 처음 듣는 말이고, 연금 분할을하면 어떻게되는지 전혀 알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까 생각합니다. 평소 듣는 말은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당연하기 때문에, 연금 분할에 대해 설명합니다.

노령 후생 연금의 금액 산정은 평균 표준 보수액 을 기준으로합니다 . 평균 표준 보수액 은 지급받은 급여와 상여금의 평균 금액 을 말하며, 이에 대한 배우자의 기여가 보상의 일정 비율을 보험료로 납부되므로, 보험료 납부도 배우자의 기여가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혼인 기간 동안의 표준 보수액을 안분 비율에 따라 분할 개정하여 개정 된 표준 보수를 바탕으로 연금을 계산하면 연금이 분할 된 형태로하는 것이, 연금 분할 이라고합니다. 연금 분할의 대상은 후생 연금의 보수 비례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연금 분할 에 합의 분할 과 3 호 분할 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합의 분할 은 남편과 아내가 분할하기로 안분 비율에 대한 논의에서 합의 하거나 ,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부부 중 어느 한 쪽이 가정 법원 에 제기 조정 과 심판 에서 결정 을 말합니다 . 이와 같이 합의 분할은 부부가 합의하거나 중재 및 심판에 의해 연금이 나뉜다는 것입니다. 조정과 심판 연금 분할을하는 것이 아니라 부부의 합의하는 경우에는 연금 분할의 합의를 공정 증서 로 유지해야합니다. 합의 분할하려면 양측이 함께 연금 사무소에 가서 합의를 확인받을 필요가 있는데, 이혼 후 함께 연금 사무소에 간다는 것은 기대하기 어렵다 때문입니다.

3 호 분할 은 피부양자 배우자, 예를 들어 전업 주부였던 사람이 연금 사무소에 신청 하면 자동으로 안분 비율 2 분의 1 로 분할된다는 것 입니다. 연금 분할을하기 위해 안분 비율을 부부가 합의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3 호 분할 수는 2008 년 4 월 1 일 이후 결혼을하고 있던 기간 만 입니다. 따라서 2008 년 4 월 1 일 이전의 기간에 대해서는 3 호 분할의 대상이되지 않기 때문에 안분 비율을 확실하게 정해야합니다. 연금 분할을 청구 할 수있는 것은 이혼부터 2 년 이내 이기 때문에주의해야합니다.

연금 분할이라는 말에서하면 예를 들어, 남편이 연금을받을 때 그 연금의 일부를 현금으로 지급된다는 이미지를 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연금의 일부를 현금으로 나눠 준다고하는 것은 아니고, 연금을 산출하기위한 기초가되는 표준 보수 월액을 안분 비율에 따라 나누어달라고 개정되는 셈입니다.

연금 분할과 같은 것이지만, 자신이 처한 구체적인 상황 하에서는 연금 분할이 어떻게 될지 몰라 불안한 수도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료이혼법률상담
RECOMMEND
CATEGORYS